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짧고 굵게 '눈도장' 찍는 팝업스토어…브랜드 콘셉트 맞춰 공간 꾸며

/필그림 제공



미국의 대형할인점 타겟(TARGET)이 2002년에 신규 매장을 설치할 공간을 마련하지 못하자 단기간 임대한 임시 매장을 열었는데 의외로 인기를 끌어 이를 기업들이 벤치마킹해 생겨난 개념, 팝업 스토어가 대세다. 짧은 기간 동안만 운영하기 때문에 '떴다 사라진다'는 의미의 팝업 스토어는 이제 마케팅의 일환으로 한 축을 이뤘다.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기 좋은 수단으로 팝업 스토어가 뜨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이벤트와 이색 체험을 마련해 재미까지 더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고 있다.

주얼리 브랜드 필그림은 전국 매장 내 팝업 스토어를 열어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패션 타투를 그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현대백화점 천호점, 목동점, 무역점에서 시작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플라워 스크래치 럭키트리와 필그림의 주얼리가 어우려져 봄의 화사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필그림 제공



같은 시간대에 럭키 타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정각마다 선착순 15명에게 힐링 화분을 주며 구매 고객에 한해 필그림 트리에 매달려 있는 기프트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패션 브랜드 썰스데이아일랜드(T.I)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홍대점에서 여행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색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매장은 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여행 콘셉트를 야외 공간에 캠핑카와 더불어 시즌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미스터 보우 룸'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기와 거기'의 저자 장우철 작가와 함께하는 여행사진전도 꾸며질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운영 기간 동안 담요와 캔들 중 하나를 선물로 증정하는 트래블 타코 세트도 선보인다.

아가타 파리의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팝업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기존에 선보였던 주얼리를 비롯해 신발·가방 등의 신규 상품 카테고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여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눈에 띈다. 운영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 헤어스트링을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우산을 증정한다.

즉석 할인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내 마련된 포토월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 매장에 제시하면 현장에서 즉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캐터필라 제공



슈즈 브랜드 캐터필라는 14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편집샵 헨즈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국내 론칭 이후 처음으로 단독 매장 형태로 운영된 팝업스토어는 2014년도 봄·여름 시즌 주요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마련했으며 '삭스 피팅 존'이 마련돼 다양한 디자인의 양말과 슈즈를 직접 자유롭게 매치해볼 수 있다.

회사는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모든 구매 고객에게 올 시즌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패션 양말을 증정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