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꾸띄르 'V스몰 페이스 메이크업 3종'/터치 꾸띄르 제공
홈쇼핑에서 잘나가는 뷰티 아이템들이 있다. 쇼 호스트의 호소력 있는 멘트나 주문을 재촉하는 자막 외에도 홈쇼핑에서만 판매되는 브랜드나 다양한 구성 때문에 홈쇼핑에서만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있을 정도다.
홈쇼핑에서만 판매되는 브랜드들은 홈쇼핑 뷰티 매출을 견인하는 공신이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이 전개하는 홈쇼핑 전용 브랜드 터치 꾸띄르의 'V스몰 페이스 메이크업 3종'은 지난 4월 첫 론칭 방송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제품들은 리프팅 기능을 통해 탄력 있고 작아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베이스·팩트·듀얼 키트로 구성됐다. 홈쇼핑에서 판매되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형, 독특한 성분, 다양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어려운 제품명 대신 친근한 연예인의 이름을 애칭으로 사용한 제품 역시 홈쇼핑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과거 홈쇼핑 메가 히트 상품이었던 '하유미 마스크 팩' 등 여러 연예인들이 본인의 이름을 내건 홈쇼핑 화장품을 직접 본인의 이름을 내걸고 방송에 나와 소개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제품력도 보장된다고 느낀다.
배우 신은경이 직접 사업에 참여한 '신은경 로얄골드 파운데이션'은 입소문을 타고 높은 판매고를 올린 제품이다. 당초 모델로 제의 받은 신은경이 제품의 품질을 높이 평가해 임상 시험 및 각종 테스트 등의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사업에 동참하게 된 점 등이 제품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몇몇 제품들은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몰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풍성한 구성 때문에 반드시 홈쇼핑에서 구입해야 하는 제품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단순히 가격을 낮추기보다는 리필제품,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테스터, 함께 쓰면 좋은 제품 등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면서 홈쇼핑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방송될 때마다 엄청난 판매율을 자랑하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홈쇼핑에서 좋은 구성으로 판매되는 것으로 유명한 제품 중 하나이다. 단순히 에어쿠션 본품과 리필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사은품 형식으로 부스팅 세럼·톤앤링클 크림·바운싱 크림·찰떡퍼프 등 매 방송마다 다른 구성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