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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라인' 인기 일본 태국 넘어 홍콩으로

홍콩 시민들이 15일 하이산 플레이스에 들어선 라인 팝업스토어 앞에 줄을 서고 있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홍콩에서도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홍콩의 중심지에 있는 종합 쇼핑센터 하이산 플레이스에 라인의 캐릭터 조형물로 꾸민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15일 오픈했다.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이어 해외에서 다섯번째로 문을 연 라인 팝업스토어로 다른 국가와는 달리 전시회 성격을 가미했다.

라인 대표 캐릭터 브라운과 코니의 대형 로봇은 물론 라인 피규어의 제작과정을 보여주는 전시물로 꾸렸다. 하이산 플레이스의 상징인 야외 대형 전광판에는 특별 제작한 라인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캐릭터 제품을 사려고 연일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홍콩 내 라인 캐릭터 인기는 이미 라인이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은 일본, 태국, 대만 등의 국가와 비슷한 수준이라는 후문.



현지 기업들의 제휴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치약브랜드 콜게이트는 이미 라인과의 콜라보 제품을 선보여 화제가 됐고 라인 이미지를 입힌 옥토퍼스 카드(교통결제기능이 담긴 다목적 카드)는 출시되자마자 전량 매진됐다.

홍콩 지하철 MTR도 라인과 제휴를 맺고 35주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하철 곳곳에 게재된 MTR 광고뿐 아니라 MTR의 TV광고에도 라인 이용장면이 담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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