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올라가면서 나들이를 즐기는 가족들이 늘고 있다. 외식업계에선 이런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김밥·샌드위치 등 간편함을 강조했던 기존 나들이용 음식과 달리 부모님부터 아이들까지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맛과 영양·실속을 모두 만족시키는 도시락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제철 나물이 듬뿍 들어간 '이런 냉이된장 도시락'과 '고추장먹고 맴맴도시락'을 최근 출시했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과 함께 톡톡 튀는 메뉴 이름으로 선보인 이번 신메뉴에는 냉이가 들어간 비빔된장과 향긋한 취나물을 넣어 테이크아웃 도시락에 익숙한 젊은 층뿐만 아니라 40~50대에게도 인기다.
수제 삼각김밥 브랜드 '오니기리와이규동'은 '소풍도시락' 1종, '추억도시락' 3종, '기차여행도시락' 6종 등 총 10종의 신메뉴를 내놓았다. 일본식 주먹밥을 뜻하는 오니기리에 다채로운 재료를 넣어 맛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 2종의 오니기리와 샐러드·물을 포장용기에 담아 제공하는 소풍도시락 '삼각김밥 샐러드팩'은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갈 때 먹기 좋다. 추억도시락은 6가지의 오니기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오니기리비빔밥'과 김치·해물볶음밥 도시락 등으로 구성됐다.
CJ푸드빌 '빕스'는 '커플·피크닉·프렌즈 세트'로 봄나들이 고객 잡기에 나섰다. '커플세트'는 피자나 치킨 중 선택한 2개 메뉴에 콜라 2캔이 무료로 제공되며, '피크닉세트'는 피자나 치킨 중 3개를 고르면 콜라 3캔이 증정된다. '프렌즈세트'는 케이크와 치킨·피자가 각각 1개씩 포함돼 있다.
패밀리레스토랑 '마켓오'는 '비프·치킨 데리야끼 런치박스'와 5단 도시락인 '피크닉 콤보 박스'가 인기다. 피크닉 콤보 박스는 오곡찰밥과 라이트 스모키 드레싱의 쉬림프, 치킨 데리야끼, 불고기 숙주볶음, 그릴 야채로 푸짐하게 구성돼 있어 야외에서도 한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