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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팔도 '뽀로로 음료', K-푸드 열풍에 합류

팔도의 필리핀 현지 주민 대상 '뽀로로음료' 시음회 모습/팔도 제공



세계 130여 개국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우리 토종 캐릭터인 '뽀로로'. 이 캐릭터는 지난 10년 동안 8500억원의 상표 가치와 5조7000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가진 세계 어린이들의 '뽀통령'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는 뽀로로의 힘이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에 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

팔도에서 출시한 '뽀로로 음료'는 지난해 20개국에 800만개를 판매해 전년대비 32.4% 신장한 266만불의 매출실적을 올렸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2010년에 27만불에 불과했던 '뽀로로 음료'가 수출국가 확대와 유통력 강화를 통해 3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특히 '뽀로로 음료'는 중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2009년 한인 슈퍼 위주로 판매를 시작한 후 중국 전역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지난해 13% 신장한 180만불의 매출을 달성했다.

팔도 측은 ▲기존 현지시장에 어린이 음료가 거의 없었던 점 ▲한류문화의 중심에 서있는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점 등을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밖에 인도네시아·베트남·몽골·홍콩 등 아시아권의 매출 신장률이 평균 79.5%로 타 국가에 비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0월 필리핀에서는 뽀로로 극장판 영화 개봉에 맞춰 시음행사를 열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팔도는 올해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권의 '뽀로로 음료'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연매출 300만불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1분기 매출이 100만불 이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130% 신장을 기록하고 있어 초과달성을 낙관하고 있기도 하다.

안중덕 팔도 해외영업팀장은 "'뽀로로 음료'는 지난 3월 어린이 혼합음료 중 국내 최초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하며, 더욱 안전성과 영양을 갖춘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며 "해외에서도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춘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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