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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기자수첩

[기자수첩] 다시 막 올린 카드3사에 바라는 것



영업재개 카드 3사, 기본을 지키자

"기본으로 돌아가겠습니다…흔히 '그거야 기본이지'라고 말합니다. 바로 그 기본을 지킴은 고객에 대한 약속입니다"

지난 17일 영업을 재개한 서울 종로구 국민카드 본사에는 '고객 정보를 최고로 삼겠다'는 결의문이 적혀있다.

올 초 대규모 정보유출 사태로 석달간 영업이 정지됐던 KB국민, 롯데, 농협카드사는 이날 0시부터 신규 고객 모집과 신규 현금서비스 등 신용 대출 영업에 들어갔다.

앞서 영업정지 기간 동안 카드3사는 약 16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탈하고, 1000억원대의 손실을 입은 것으로 보고 있어 신규 카드 회원 모집을 위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영업 재개가 시장 점유율 확보로 바로 이어질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녹록치 않은 카드 시장 환경과 보안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문제로 남아있기 때문.

실제 유출됐던 1억여건의 고객 정보 가운데 8000여만건이 대출 중개업자에게 흘러간 사실이 검찰수사에 드러난데다 여타 카드사의 앱카드 명의 도용 사고 등 금융권 전반에 걸쳐 금융사고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유출된 정보등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마저 극성을 부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카드사들은 개인정보보호를 더욱 강화하는 등 '고객신뢰회복'을 전면에 내세워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하지만 영업재개가 모든 것을 지우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의미는 될 수 없다.

'신뢰회복', 백마디 말보다 행동으로 증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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