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이냐, 짜장면이냐'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본 고민의 순간이다. 이 고민, '짬짜면' 같은 아이디어 상품으로 해결할 수 없을까. 이런 소비자들을 위해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실속형 '듀얼' 제품들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KT&G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초슬림담배에 캡슐을 적용한 '에쎄 체인지'를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필터에 내장된 캡슐을 터뜨리면 기존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상쾌한 맛으로 변화한다. 이 제품은 지난 3월까지 11억600만 개비가 판매돼 지난 5년간 출시된 신제품 중 같은 기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캡슐담배시장의 1위 제품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일부 대학가 지역에선 14%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보일만큼 20대 젊은층 흡연자들에게도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KT&G는 일반 캡슐의 두 배 이상의 크기인 '몬스터 캡슐'을 적용한 '보헴시가 쉐이크'와 한정판 '디스 아프리카 룰라 에디션' 등이 '2in1'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우유 '아침에쥬스 듀엣'은 오렌지와 포도 맛의 두 가지 주스를 한 병에 따로 담은 제품이다. 다양한 맛의 주스를 먹고 싶지만 둘 다 먹기에는 양이 많아 고민인 소비자의 마음을 담은 것이다. 두 제품이 분리돼 있어 한쪽을 다 마시고 넣어 두어도 다른 한쪽은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겉은 도넛처럼, 속은 파이처럼 생긴 던킨도너츠의 '뉴욕 도넛파이'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미국 뉴욕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은 '크로넛'을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춰 개량한 제품으로 바삭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도넛 속에 32겹의 페스추리 도우가 층층이 쌓여 있어 속은 파이처럼 부드럽지만 겉은 도넛과 같은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외모도 경쟁력'이라 생각하면서도 막상 이것저것 화장품을 챙겨 바르는 것이 귀찮은 남성들을 위한 '1샷 2킬' 제품도 등장했다. '라네즈옴므 듀얼액션 에센스로션'은 미백 에센스와 모공탄력 에센스가 함께 구성된 일체형 케이스의 '2in1' 제품이다. 한 번의 펌핑으로 두 가지 에센스가 하나로 섞여 칙칙한 피부 톤과 탄력 잃은 모공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으로 '귀차니즘'에 빠진 남성들에게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