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기업의 잇따른 대규모 명예퇴직등의 영향으로 창업시장이 뜨겁다. 이런 가운데 생맥주 프랜차이즈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꼼꼼한 준비가 실패를 막는 방법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진행하는 지원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한 체크 사항중에 하나다.
치어스(대표 정한)의 경우 예비창업자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치어스 측은 본사에서 직접 무담보·무이자로 1000만원~3000만원 창업지원 대출을 지원해 예비창업자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였다. 또 소상공인 대출에 추천서에 의한 추천을 지원을 통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한국 여성경제인 협회에서 진행하는 여성가장창업자금 지원 사업 이용 시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각종 제도들을 이용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한다.
외환은행 전용 대출상품 이용 때 추가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프랜차이즈협회와 외환은행 MOU체결로 한국프랜차이즈협회의 추천을 받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은 외환은행으로부터 전용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 대출 금리 4.70%에서 최저 연 3.77%의 금리 혜택과 대출상환 부담 경감과 대출 조건 완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맹점 사업자의 대출 문턱이 크게 낮추었다.
한편, 치어스는 패밀리레스토랑과 호프가 결합된 레스펍으로 직장인들의 회식공간은 물론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신개념 외식 공간으로 본사에서 직접 파견한 전문 요리사가 70여가지의 수준 높은 요리를 직접 만들어 내어 메뉴의 다양성과 호프집 안주 이상 수준의 경쟁력을 동시에 갖추었다.
또한 치어스의 주방관리시스템은 타 외식업 대비 가장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본사가 직접 주방인력을 양성, 배치, 사후 고용관리하는 것이다. 치어스는 주방장의 휴무나 사고 등에 대비해 유동적으로 주방인력 투입이 가능한 헬퍼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어 가맹점주가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점주나 주방장이 휴가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노동의 강도가 높은 외식업계에서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기타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에 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