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매일유업 상하치즈, 소비자 치즈 교육 스킨십 마케팅 호평

'매일유업 상하치즈 치즈 아카데미'에 참가한 소비자들이 치즈 요리 강사의 요리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는 이달 한 달간 서울 롯데마트 문화센터 중계점과 송파점에서 치즈의 역사와 종류부터 치즈 요리법까지 '치즈의 모든 것'을 전수하는 소비자 대상 '치즈 아카데미'를 열고 있다./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의 치즈 브랜드 상하치즈는 건강 먹거리로 떠오른 치즈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치즈의 모든 것을 가르쳐주는 '상하치즈와 함께 하는 치즈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손잡고 5월 한달간 총 4회에 걸쳐 사전에 수강 신청을 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치즈의 역사와 종류, 효능을 가르쳐주고 '까망베르 카나페' '링스 치즈 계란 말이' '고다스낵으로 토핑한 샐러드' '고다슬라이스와 모짜렐라 슬라이스를 이용한 크로크 무슈' 등 치즈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도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5월 9일과 15일은 이미 인기 속에 진행됐고, 오는 23일 롯데마트 중계점 27일 롯데마트 송파점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크게 치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는 1부와 치즈 요리를 함께 만들어보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치즈의 유래·종류·나라별 치즈 특징·노화방지와 피부 미용·다이어트와 풍부한 영양 등을 갖춘 치즈의 효능과 더불어 상하치즈의 특별한 이야기 등을 들을 수 있다.

2부는 체다·고다·모짜렐라·까망베르 슬라이스 치즈와 링스 스트링치즈를 이용해 에피타이저나 다이어트 한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멋진 치즈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며 레시피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그동안 매일유업은 국내 치즈 소비자들의 취향이 갈수록 고급화되는데 발맞춰 영국의 체다, 네덜란드의 고다, 프랑스의 까망베르, 이탈리아의 모짜렐라 등 유럽 4개국의 대표 치즈를 슬라이스 치즈 형태로 출시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다양한 치즈의 맛과 치즈 활용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치즈 식문화 캠페인'을 벌여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