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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브랜드가치 1위 구글 2위 애플...삼성은 29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텐센트, 바이두와 같은 중국 인터넷기업에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마케팅 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 리서치가 집계하는 올해의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29위로 지난해보다 한 계단 올랐다.

삼성전자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하지만 텐센트는 14위로 지난해보다 7계단이나 상승했고 바이두는 8계단 오른 25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59억 달러(약 26조6000억원)로 지난해보다 21% 증가했다. 반면 텐센트의 브랜드 가치는 536억 달러로 97%나 부풀어 100대 브랜드 중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바이두의 브랜드 가치도 298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46% 성장했다.

중국 기업 브랜드 가운데 중국이동통신인 차이나모바일(15위), 공상은행(17위) 등 11개가 100위 안에 들었다.

지난해 1·2위던 애플과 구글은 올해 자리를 바꿨다.

올해 브랜드 가치 1위는 구글, 2위는 애플이 각각 차지했으며 IBM·마이크로소프트(MS)·맥도날드·코카콜라·비자·AT&T·말보로·아마존 등 미국 기업들이 톱10을 점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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