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원준 사장)은 29일까지 본점 지하1층 식품관 행사장과 더 푸드웨이브 팝업스토어에서 롯데제과, 롯데푸드 등 총 8개의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가 최초로 함께하는 'THANKS LOTTE FAIR'를 벌인다.
이번 행사는 롯데그룹의 주요 식품계열사들이 한데 모여 위축된 소비심리를 함께 활성화시켜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렇게 롯데그룹의 식품계열사들이 함께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시지·와인 등 캠핑용 식료품도 품목별로 30~80% 할인 판매한다.
롯데푸드의 '엔 네이첨 햄'은 30%,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는 20% 각각 할인 판매한다. 또 기존 행사 대비 10~30% 추가 할인된 품목들도 선보인다. 롯데헬스원의 '츄어블 비타민C'는 기존 30% 할인 판매에서 20% 추가 할인해 총 50% 할인해 구매 할 수 있다. 롯데주류 BG에서는 캠핑 마니아들을 위해 와인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인기상품인 '메이블럼 보르도(750㎖)'를 기존 50% 할인판매에서 추가 30% 할인해 정상가 5만원에서 행사가 8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클라우드 맥주의 시음행사가 최초로 진행된다. 롯데칠성의 '트레비 탄산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레몬에이드나 블루베리 에이드를 제조해주는 행사를 진행하며, 커피 브랜드인 '칸타타'에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원두커피를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밖에 롯데제과의 명품 초콜렛 '길리안'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쿠키 '마가렛트'의 시식행사도 진행된다.
임준환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팀장은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인 5월 마지막 주에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와 연계해 힘을 합쳐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극복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통 노하우를 집약시킨 대형행사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