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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G3', 출고가 인하 분위기 속 고가전략 통할까

'LG G3' 고가 전략 통할까

출고가 89만9800원…QHD 효과 '글쎄'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8일 공개될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출고가를 80만원대로 책정했다. 일각에선 최근 출고가 인하 분위기 속에 'G3'의 출고가가 기대보다 높아 우려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잇따라 고가의 출고가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LG G프로2'의 출고가는 99만9900원으로,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비싼 가격이다. 새로 출시하는 'G3'도 출고가가 89만9800원으로,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고가를 자랑한다. 이는 국산 스마트폰 최초로 QHD(2560X1440 픽셀)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것이 결정적인 원인이다. QHD는 기존 HD 대비 4배, 풀HD 대비 2배 가량 선명해 각종 콘텐츠를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G3는 또 5.5인치의 대화면에 광학식손떨림보정(OIS) 기능이 적용된 1300만 화소 카메라, 3GB 램, 3000mAh 배터리를 탑재했고 두께는 8.95mm다.

업계에서는 이 정도 사양의 경우, 디스플레이를 제외하면 지난 12일 출시된 팬택 '베가 아이언2'나 지난달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S5'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고 말한다. 반면 가격 부분에선 '베가 아이언2'와 '갤럭시S5'의 출고가가 각각 78만3200원과 86만6800원으로 G3에 비해 11만6600원, 3만3000원 저렴하다. LG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이유다.

다만 LG전자가 90만원대 초반에 제품을 출시하려다 80만원대로 낮춘 데 대해 다소 긍정적인 모습니다. 실제 LG유플러스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G3의 출고가를 92만원으로 공지하며 예약가입을 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하루 만에 2만원 가량 낮아진 80만원대 가격으로 확정됐다. 이는 LG유플러스가 LG전자와 출고가 협상 과정에서 예약가입자 확보를 위해 확정되지 않은 가격을 고지하며 빚어진 해프닝으로 밝혀졌다.

당초 알려진 것보다 가격은 다소 낮아졌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비싼 값이라고 주장한다. 업계 관계자는 "G3가 출시되면 결국 경쟁해야 할 제품이 갤럭시S5나 아이언2 등이 될텐데 스펙이 눈에 띄게 달라지지 않는 이상 가격에서 차이를 보이면 경쟁에서 멀어질 수 밖에 없다"며 "결국 QHD 디스플레이 패널을 채택한 것이 고가를 유지한 이유인데, 과연 고객들이 가격 대비 선명도의 차이를 얼마나 이해하고 선택할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LG전자 관계자는 "막상 고객들이 제품을 보고 이용하면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단순하게 기존 경쟁사 제품 대비 더 높은 스펙을 자랑하기 때문에 가격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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