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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박삼구 회장, 뒤늦게 A380 인수…대한항공보다 3년 늦어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오른쪽)이 페브리스 브레지에 에어버스 CEO와 함께 A380 1호기의 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에 앉아 시연해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이 26일(프랑스 현지시각) 아시아나A380 1호기를 인수했다. 아시아나가 2011년 1월 A380 도입을 밝힌 지 3년 반 만이다. 경쟁사인 대한항공에 비해 3년이나 늦은 도입이다. 대한항공은 2011년 5월 25일에 A380 1호기를 인수한 바 있다.

이날 인수식은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에어버스 본사 내 항공기 인도센터(Airbus A380 Delivery Center)에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패브리스 브리지어(Fabrice Bregier) 에어버스 CEO, 에릭 슐츠 (Eric Shulz) 롤스로이스 CEO 등 관련인사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인수식에서 "차세대 항공기 아시아나 A380의 도입이 고객서비스 만족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며, 아시아나 A380은 그 중심에서 우리를 도와 최고의 안전운항을 책임지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A380 1호기는 30일 인천공항에서 도입식을 가진 후 6월 13일부터 단거리 노선인 나리타(매일), 홍콩(주 6회) 운항을 시작한다. 또한 7월 말 2호기 도입 후 8월 중순부터 이후 중장거리 노선 경쟁력 강화를 위해 LA노선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 A380은 퍼스트 클래스 12석, 비즈니스 클래스 66석, 트래블 클래스 417석 등 총495석으로 구성됐다. 반면 대한항공은 퍼스트 클래스 12석, 프레스티지 클래스 94석, 이코노미 클래스 301석으로 구성돼 있다.

아시아나는 퍼스트스위트에 트윈 슬라이딩 도어를 장착해 기내 프라이버스 보호를 강조했고, 비즈니스 스마티움은 옆 승객의 출입에 방해받지 않도록 지그재그형 스태거드 레이아웃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트래블 클래스는 기존 이코노미 시트보다 1인치 가량 얇은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다리를 뻗을 수 있는 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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