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SPA 브랜드 데이즈가 유니클로 에어리즘에 도전한다.
이마트는 오는 29일부터 첨단 냉감소재를 활용한 데이즈 '쿨리즘(COOLISM)'을 출시하고 패션업계에 불고 있는 여름 냉감소재 전쟁에 뛰어든다.
이마트의 쿨리즘 상품은 국내 기능성 원사의 기업인 효성과 공동 기획해 냉감기능 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아스킨 소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땀 배출이 좋은 에어로쿨과 냉감 소재인 아스킨의 혼용을 높여 각 소재의 장점을 결합, 몸을 더위뿐만 아니라 습도로부터 최적화 할 수 있게 했다.
이마트는 원사 단계부터 소재 기획에 직접 참여해 의류 뿐 만 아니라 언더웨어 등 데이즈 패션 상품 제작에 들어가는 원사를 대량으로 비수기 시즌 매입해 원사 가격을 20% 이상 낮춰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 뿐 만 아니라 쿨리즘은 기존 저가의 중국산 원사를 선호하는 국내 캐주얼 시장과 달리 에어로쿨, 아스킨의 국내산 원사를 사용해 국내 섬유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했다.
지난 12년 이마트가 처음 선보인 히트텍 상품의 경우 현재까지 85만장이 판매되었으며, 기능성 소재 의류의 신장율은 13년 21%에서 올해는 70% 신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는 쿨리즘 출시 기념해 29일부터 6월 4일까지 단 7일간 데이즈 패션 쿨리즘 상품과 반바지 전 품목을 2개 이상 구매시 20%를 할인 판매하며, 쿨리즘 언더웨어 전 품목을 3개 이상 구매시 20%를 할인해서 판매한다.
언더웨어 상품으로는 에어로쿨 남성 드로즈와 런닝을 5900원에, 에어로쿨 스포츠 브라와 브라탑을 각 1만2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이연주 패션담당은 "데이즈는 고객의 최적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방한내의 히트필에 이어 여름 더위와 습도를 줄일 수 있는 냉감 소재를 활용한 쿨리즘을 선보였다"며 "데이즈 쿨리즘은 이너웨어 뿐 아니라 캐쥬얼 의류에도 확대 적용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패션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