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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월드컵 바람 축구게임에 분다



브라질월드컵 바람 축구게임에 분다

NHN엔터 '위닝일레븐' 실사 그래픽 압권

시뮬 '풋볼데이' 유럽 북미 중국에 진출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국내 게임 업계에도 축구 열풍이 불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PC온라인 게임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시뮬레이션 축구 게임 '풋볼데이'를 선보이며 실사에 가까운 축구 게임, 스스로 감독이 돼 전략을 펼쳐나가는 시뮬레이션 등 두 장르의 축구 게임으로 월드컵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실사 축구의 정석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개발 자회사 NHN블랙픽과 일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개발한 '위닝일레븐'은 최신형 '하복' 물리 엔진과 '폭스' 그래픽 엔진을 장착하고 2014년 1월 첫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지난 11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최신형 엔진 적용으로 ▲선수 무게 중심과 공 무게중심을 이원화하는 물리 법칙을 적용한 사실적 움직임 ▲구장의 잔디 질감, 유니폼의 휘날림 등 세밀한 텍스처까지 살아있는 그래픽 ▲위닝일레븐 고유의 조작감이 구현돼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위닝일레븐은 이용자들이 온라인 축구 게임 플레이 시 선수 뽑기와 육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기 위해 리얼팀을 기반으로 플레이 시작부터 100% 능력치의 선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PVP(이용자 간 대결)를 즐길 수 있는 1:1 랭크경기와 친선경기를 비롯해 PVE(이용자와 컴퓨터 간 대결)가 가능한 연습경기, 챌린지투어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적절한 대전 상대를 찾아주는 '자동매칭 시스템'을 모두 적용해 편의성과 재미를 배가시켰다.

NHN블랙픽은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위닝일레븐 고수를 가리는 'LG 울트라 HDTV컵 토너먼트 최강자전' 참가 기회를 제공하는 '랭크경기 시즌:제로' 이벤트를 6월 1일까지 진행한다.



◆ NHN블랙픽 자체 개발작 '풋볼데이'

웹 기반의 시뮬레이션 축구 게임으로 '시뮬레이션'에 '카드콜렉션' 기능을 접목해 '실시간 게임 중계 시스템' '완성도 높은 선수 카드'를 제공한다.

지난해 11월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클럽 창단수 40만, 한달 만에 75만을 돌파하며 인기 몰이를 시작했다.

시뮬레이션 게임 최초로 손흥민 등 한국 선수들 활약이 돋보이는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선스를 확보해 데이터의 방대함을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출시 한달 만인 지난해 12월 모바일 버전도 전격 선보인 바 있다.

'풋볼데이'는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져 넥슨 유럽, 중국 샨다게임즈, 일본의 NHN PlayARt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유럽, 북미 등 5대륙과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국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핵심 시장에 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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