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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콜센터 거치는 배달앱 이제그만...'부탁해' 주문처리 특허 등록



맛집·생필품 배달 서비스 전문 앱 '부탁해!'가 콜센터 중간 과정 없이 배달하는 방식을 특허 등록했다.

메쉬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부탁해!'는 '주문정보를 처리하는 방법 및 그 디바이스' 특허를 등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음식 및 상품 배달이 가능한 상점 중에 고객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상점을 보여준다. 이후 주문 완료와 동시에 최소 거리로 주문을 수행 할 수 있는 배달기사에게 전용 앱을 거쳐 업체와 주문 정보가 전송된다.

또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매장 내 POS에서 고객의 주문 정보와 배달 기사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아울러 배달 기사는 매장 도착과 동시에 상품을 전달 받아 주문자에게 배달한다.



한편 고객은 주문 정보 및 배달 기사의 사진과 정보, 위치 등을 앱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기존 배달 앱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콜센터 중계를 거치는 아날로그 과정을 생략해 수수료 비용발생을 최소화한다.

메쉬코리아는 부탁해!와 제휴한 모든 상점에 사장님이 온라인 상점을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문접수도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앱과 POS 시스템을 제공하며 배달 기사에게도 관련 앱을 무료로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