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트렌드 선보이는 백화점 내 '팝업스토어' 인기

드롱기 그룹 팝업스토어/드롱기 그룹 제공



최근 로드 팝업 스토어뿐만 아니라 백화점에서도 각종 팝업 스토어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생활가전 전문 팝업 스토어 '더 웨이브 : 리빙&라이프'와 식품을 전문으로 하는 '더 푸드 웨이브'를 오픈해 활용 중이고 최근 명품관 웨스트를 리뉴얼한 갤러리아백화점은 팝업스토어 공간을 7군데 마련하기도 했다. 이런 백화점 내 팝업 스토어는 임시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공간의 개념을 넘어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드롱기 그룹은 롯데백화점 '더 웨이브:리빙&라이프'에서 국내 최초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유러피안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전' 콘셉트로 드롱기(이탈리아), 켄우드(영국), 브라운(독일)의 주방 가전들을 전시하고 홈 카페와 홈 쿠킹 주방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가장 오래된 어묵 브랜드인 부산의 '삼진어묵베이커리'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 브랜드는 빵집에서 빵을 고르듯이 다양한 어묵을 기호에 맞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부산 매장에는 하루 평균 2000명 이상의 고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묵 고로케·어묵바·치즈 소시지가 들어간 말이 수제어묵 등 30여종의 인기 메뉴를 선보인다.

K패션 디자이너 백 전문관 팝업스토어/AK몰 제공



온라인쇼핑몰 AK몰은 'K패션 디자이너 백 전문관'을 오픈하면서 이를 기념해 오프라인상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전문관에 입점한 10개 브랜드를 AK플라자 분당점에서 매월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다음달 15일까지는 '타마(THAVMA)'의 팝업 스토어를 연다.

해스텐스는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신제품인 '뉴 컨티넨탈 베드'와 '뉴 해스텐스 블루체크 베드 린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침대를 특가로 판매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