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특히 오토캠핑족이 늘어나면서 캠핑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캠핑장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승마오토캠핑장 제공
나들이철을 맞아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 늘어나는 캠핑족만큼 자동차에 각종 캠핑 장비를 싣고 떠나는 오토캠핑이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이에 국내에 있는 매력적인 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캠핑과 승마를 동시에~
경기 안성시 승마오토캠핑장은 캠핑과 함께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말을 방목하던 넓고 푸른 목초지에 캠핑장이 마련돼 있으며 전기와 수도도 없는 별도의 백패킹 존과 장비 없이 몸만 가도 캠핑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글램핑 싸이트가 마련돼 있다. 또 마구간에서 말을 관리하는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캠핑족에 인기가 많다.
◆야생의 캠핑을 원한다면 갈천오토캠핑장
캠핑족 사이에서 이름이 알려진 강원 양양군 갈천오토캠핑장은 오대산 아래 소나무 숲에 위치해 있다. 갈천계곡에서 일찍 시작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으며 양양의 대표적인 약수 중 하나인 갈천약수를 맛볼 수 있다. 게다가 자연과 하나되는 야생의 캠핑이 가능하며 캠핑장 안에 있는 지역 마을의 성황당은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접근성 뛰어난 유명산 자연휴양림
경기 가평군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오토캠핑장이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의 청정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휴양림 내에는 청평호와 맑은 계곡은 물론 식물원과 암석원 등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휴양림 능선을 따라 다양한 자전거길이 조성돼 있으며 유명산 정상으로 향하는 등산로도 캠핑장에서 바로 이어진다.
◆땅끝의 일몰과 일출을 한 번에
땅끝까지의 거리가 2㎞에 불과한 전남 해남군 땅끝오토캠핑장 역시 캠핑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캠핑장 주변으로 송호 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어 해변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해변에서는 한 낮의 높은 기온을 피할 수 있는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더욱이 바다와 땅끝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일몰·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산림욕장·야외수영장·야생화단지·원숭이가족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샤워실과 화장실, 조리대가 설치된 취사장이 갖춰져 있으며 땅끝마을을 비롯한 해남군의 관광지가 인접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