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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여행/레져

[2014 부산모터쇼] '뻔'한 캠핑, 텐트로 '펀'하게 즐기자

메티(왼쪽)는 티피를 남몰래 도와주는 착한 몬스터. 티피(오른쪽)는 마시멜로우를 구워먹는것을 좋아하는 인디언 소녀로 스티키몬스터랩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캠핑 캐릭터다./코오롱스포츠 제공



캠핑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브랜드마다 텐트를 비롯한 다양한 캠핑 용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올해 캠핑 트렌드는 '감성을 담아, 쉽고, 재미있게'로 요약할 수 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도 간단히 즐기 수 있어야하고 천편일률적인 캠핑문화에서 벗어나 나만의 방식으로 재미 요소를 더한 캠핑이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다.

◆독특한 개성 살린 콜라보레이션 감성 캠핑

올 여름 개성을 드러내며 세련된 캠핑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코오롱스포츠가 새로운 스타일의 콜라보레이션 캠핑 제품을 선보였다.

차별화된 텐트를 찾는 신캠핑족들을 위해 기획된 T-METI(티메티) 레트로 A텐트는 1979년 인디언들의 노마드(Nomad) 라이프스타일에서 착안된 텐트로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티피(TIPI)와 메티(METI)라는 캐릭터를 패턴화했다.

방종호 코오롱스포츠 과장은 "최근 가족단위 오토캠핑은 물론 음악 축제나 가까운 고수부지 등에서 피크닉을 겸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텐트 자체의 기능과 함께 디자인적으로 차별화된 감성캠핑 용품이 성장하고 있다"며 "이런 고객들의 취향에 맞춘 디자인에 포인트를 둔 제품들이 젊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볍게 접었다 펼 수 있는 휴대용 캠핑 체어와 휴대용 매트, 커다란 인디언 인형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슬리핑백도 눈길을 끈다.

지난해 출시해 인기를 끌었던 넷몬스터도 이번 협업을 통해 '메티 몬스터'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모습을 드러냈다. 원터치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펼치기만 하면 완성된다.

/밀레 제공



◆가볍고 쉽게 누구나 즐기는 이지 캠핑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캠핑 입문층을 겨냥한 이지캠핑(Easy Camping) 콘셉트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획사는 폴대 대신 반구 형태의 공기주입식 기둥을 사용해 간단한 설치가 가능한 마스터빔 텐트를 선보였는데 5~6용 텐트임에도 불구하고 번거로운 과정 없이 3분 안에 설치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은 텐트와 기본 장비만을 가지고도 캠핑을 즐기려는 젊은 층을 겨냥해 몽벨은 최근 초경량 텐트 스텔라 릿지 텐트를 선뵀다.

이 텐트는 무게가 가벼워 백패킹에 최적화됐고 안전한 캠핑을 위해 멀리서도 쉽게 눈에 띄는 옐로우 컬러를 사용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네파 제공



◆ 뻔한 캠핑은 가라! 재미 요소 결합한 펀 캠핑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며 재미 요소까지 더한 펀(Fun)한 캠핑 역시 올해 트렌드의 주축을 형성하고 있다.

네파는 획일화된 오토캠핑 스타일에서 벗어나 본인만의 특화된 공간에서 여가를 누리며 개성까지 표현하려는 젊은 캠핑족을 겨냥해 독특한 디자인의 텐트를 출시했다.

구스토 텐트 앤 타프 세트는 국내에 캠핑붐이 일었던 90년대 초반의 복고적인 트렌드를 결합하고 클래식한 색상 배합을 통해 감성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3~4인용 돔형 텐트와 비와 햇빛을 막아주는 타프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아이더의 카티즈 시네마는 텐트 내부에 장착할 수 있는 스크린과 빔 프로젝터를 기본 구성으로 제공해 캠핑과 영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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