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열풍 태연 사랑그한마디-산이 나 왜이래-이승철 사랑하나봐'
SBS 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는 물론 최근에는 OST까지 주목받고 있다. 소녀시대 태연이 부른 '사랑그 한마디'와 랩퍼 산이가 부른 러브송 '나 왜이래', 보컬의 신 이승철이 부른 '사랑하나봐'가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OST 퀸으로 등극된 소녀시대 태연이 드라마 '그겨울 바람이 분다' OST 참여 이후 드라마 '너포위' OST '사랑 그 한마디'로 1년만에 컴백해 눈길을 받고 있다.
'만약에', '들리나요' 등 많은 드라마 OST를 히트시킨 태연은 이번 신곡 '사랑 그 한마디'가 지난 28일 방송된 드라마 '너포위'에서 선공개돼 네티즌들은 음원 발매 일정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OST 컴백으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태연의 '사랑 그 한마디'는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태연만의 깊은 감정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 랩퍼 산이가 선보인 러브송 '나 왜이래'도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나 왜이래'는 그룹 미스에이의 메인보컬 강민희와 함께 한 노래로 알려졌다. 특히 사랑이 시작돼 설레이며 뛰는 가슴을 산이 특유의 깨알가사로 표현했으며, 따뜻하고 편안한 피아노 선율과 경쾌한 드럼이 인상적인 팝 스타일의 러브송이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보컬의 신이라 불리는 가수 이승철의 '사랑하나봐'는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신들의 만찬' 이후 2년만에 대중들에게 선보인 OST 삽입곡이다. 방송 이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각 뮤직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MBC 드라마 '불새'의 '인연', KBS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그 사람', 영화 '비천무'의 '말리꽃', 영화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등 대한민국 OST계 흥행보증수표 이승철의 참여로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른다.
이승철은 OST 참여작마다 작품의 시놉시스 및 배우들의 캐릭터 분석과 모니터링을 통해 애정과 프로다운 모습을 이번 '너희들은 포위됐다'에도 고스란히 스며들게 했다.
또 하나의 명곡의 탄생이 기대되는 이승철의 '사랑하나봐'의 음원은 6월 5일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