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뷰티 트랜드는 쫀쫀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해 촉촉하면서도 보송한 피부와 함께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래디언트 오키드 및 블루 컬러를 사용한 색조 메이크업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를 표현과 보송한 피부 결을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선 케어 기능을 겸비하고 여러 번 가볍게 덧바를 수 있는 팩트 타입의 베이스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마몽드 젤리 팩트'은 반죽처럼 쫀쫀한 젤리 제형이 내 피부처럼 밀착돼 자연스럽고 매끈한 피부 결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주는 젤리 팩트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성은 물론, 파운데이션과 파우더의 장점만을 결합시켜 화사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베리떼 익스테이 마블 팩트'는 스웨프루프 기능을 적용해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거나 번들거리지 않는다. 프라이머의 지속력,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커버력, 파우더의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한번에 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색조 메이크업은 올 봄·여름 시즌 트렌드 컬러인 래디언트 오키드와 함께 전통적인 여름 컬러인 블루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강렬한 아이라인에 연한 파란색 아이섀도우로 포인트를 주고 펄감이 있는 차분한 컬러의 립 제품을 사용하면 올 여름 메이크업으로 제격이다.
한정 출시되는 코스메 데코르테의 AQMW 라인 여름 메이크업 컬렉션 '카프리 블루'는 독특한 블루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바다를 닮은 라이트 블루와 뜨겁게 내리쬐는 햇빛을 표현한 페일 옐로우가 조화를 이뤄 신비로운 눈매를 연출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립&네일 컬렉션인 '브라이트 리본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여름 정원의 화사한 꽃의 컬러와 오간자 패브릭의 투명함을 모티브로 한 컬렉션으로 오키드 컬러를 필두로 구성된 6가지 립스틱과 6가지 네일 컬러가 우아한 느낌을 준다.
스킨푸드의 2014 여름 메이크업 라인 '펄 오이스터' 중 '해조 미네랄 워터프루프 아이섀도우 스틱'은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강력한 워터프루프와 롱래스팅 효과로 하루 종일 생생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활용하면 좋은 시원한 미네랄 블루 컬러를 포함해 6가지 컬러가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