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NH농협카드, 맞춤형 선진 '콜센터시스템'가동

신응환 농협카드 사장이 콜센터 시스템을 테스트해보고 있다./농협 카드 제공



NH농협카드는 '카드 신컨택시스템'을 개발해 지난 30일부터 전면 운영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카드 신컨택시스템'은 콜센터용 DW(Data Warehouse)구축하고 ARS셀프서비스 메뉴를 확대하는 등 더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상담이력에 대한 데이터 축적으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불만자동감지시스템(Emo-ray)'은 녹취된 콜 전 건을 자동 평가해 불만 및 문제가 있는 콜을 분류하는 시스템으로 고객 불만족 사항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한편 카드고객행복센터를 찾은 신응환 NH농협카드 사장은 상담원들을 격려하며 "기존 상담시스템이 고객의 문의만을 받아 처리해주는 수준이었다면, 새로운 시스템은 고객에게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