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매장의 한 직원이 더위로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난 아이스드링크를 진열하고 있다. /CU 제공
한 낮의 온도가 30도가 넘는 여름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해변가 편의점 매출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씨유)'가 지난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동안 전국 76개 해변가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정식 개장 전인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때 이른 피서객들도 몰리면서 매출이 전년보다 14.4%나 상승했다고 1일 밝혔다.
지역별로 동해쪽은 '거진항점(76.4%)''정동진 으뜸점(32.1%)'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서해쪽은 '무의도점(64.8%)' '태안백사장점(23.7%)', 남해쪽은 '해운대 비치점(28.2%)' '제주 우도점(26.2%)'이 각각 상승했다.
해수욕장 인근 편의점 물놀이와 휴식을 즐기는 소비자들로 인해 해변용품인 돗자리·비치타올·슬리퍼·밀집모자의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94.7%·41.7%·30.7%·26.4% 씩 상승했다.
이밖에 전국적으로 캠핑족·나들이족도 크게 늘면서 쿨토시 161.4%, 물티슈 37.5%, 자외선차단제 24.1%, 세면도구 17.5% 등의 여행상품과 삼각김밥 19.4%, 도시락 14.2% 등 간편식품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편의점 '얼음컵 음료'는 올해에도 큰 인기를 끌며 22.2%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더위를 달래기 위한 이온음료와 아이스크림도 각각 18.5%, 20.7% 신장했다.
한편 CU는 올해 6월은 30년이래 가장 높은 기온을 보일 것 이라는 기상청 발표에 따라 주요 여름상품의 1+1, 2+1 행사 상품을 전년 대비 30% 이상 늘렸다. 또 월드컵 시즌엔 야식행사와 함께 16강 기원 경품행사, 멤버십무한적립 이벤트 등 고객 프로모션을 대폭 확대한다.
BGF리테일 송영민 MD지원팀장은 "5월 말부터 기온이 급격하게 오르자 더위를 달래기 위한 콜드(Cold)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며 "아이스드링크 등 여름상품들을 점포 전면에 배치하고, 입지별로 차별화된 상품운영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