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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모바일GS샵 종합 인터넷몰 앱 최초 1000만 다운로드 돌파

/GS샵 제공



GS샵이 1일 종합 인터넷 쇼핑몰 업계 최초로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1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0년 4월에 업계 최초로 쇼핑앱 '모바일GS샵'을 선보인 지 4년 2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 앱에 등극한 것.

특히 모바일GS샵은 지난해 9월 200만 다운로드까지 3년 5개월이 걸렸지나 불과 8개월 여 만에 800만 다운로드를 추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월 평균 100만 다운로드를 추가한 셈이다라고 설명했다.

모바일GS샵은 지난 4월 서울시 선정 인터넷 쇼핑몰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이어 이번 100만 다운로드 돌파로 명실상부한 국민 쇼핑앱으로 인정 받게 됐다는 것이다.

모바일GS샵이 이처럼 단기간에 국민앱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회사 측은 모바일 고객에게 맞춘 상품 큐레이션과 판매 방식, 모바일 럭키백이나 콕 이벤트처럼 고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모션 덕분이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사용편의성,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24시간 콜센터 운영과 최대 30일의 반품기간 등 타 쇼핑몰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서비스도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그동안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넘은 앱은 카카오톡·라인·애니팡 등 모바일 메신저와 게임 등 범용적인 앱이 대부분이다.

쇼핑앱 분야에서는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종합 인터넷 쇼핑몰, TV홈쇼핑 같은 온라인 쇼핑업체는 물론 백화점, 대형마트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쇼핑업체까지 모바일 쇼핑 영역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일부 앱만 1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모바일GS샵은 1000만 다운로드에서 그치지 않고 순방문자수(UV)에서도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매 월 GS샵 모바일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평균 500만 명에 달한다.

1000만 앱 다운로드에 힘입은 GS샵은 지난해 모바일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541%의 매출 증가를 보였으며 올해 1분기에는 모바일 비중을 전체 거래의 16%까지 끌어올렸다. 올해 모바일 부문의 취급고 목표는 8000억 원이다.

GS샵은 2일부터 11일까지 '앱 1000만 다운 돌파 기념, 1000만원 장바구니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GS샵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만 누르면 매일 응모 가능하다. 참여자 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거리(㎞)가 늘어가고, 그 거리에 따라 10만원~1000만원의 장바구니가 생성된다. 추첨을 통해 최고 1000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지원한다.

GS샵 모바일인터넷담당 선희철 본부장은 "포털 사이트와 가격 비교 사이트 등에 주도권을 빼앗겨 온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쇼핑몰 직접 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쇼핑앱 다운로드에 사활을 걸고 있다" 면서 "종합 인터넷 쇼핑몰 최초로 1000만 명의 단골손님을 확보한 모바일GS샵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모바일 커머스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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