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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진우 사장 "170만개 오프라인 매장 혁신 돕겠다"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진동 그랑서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열린 'SK 플라넷 넥스트 커머스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SK 플래닛 서진우 사장이 SK 플래닛의 '넥스트 커머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진출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오프라인 매장은 죽지 않았다. 230조원 규모에 달하는 170만 개 오프라인 매장의 혁신을 위해 SK플래닛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2일 나인트리컨벤션 광화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지인과의 쇼핑, 외출 기회 등 오프라인 쇼핑 만의 장점이 있는 데다 모바일이 오프라인을 살리는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데에 주목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SK플래닛은 구체적인 해결책으로, 소비자의 스마트한 쇼핑생활 지원과 판매자를 위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을 핵심가치로 삼은 '넥스트 커머스'를 제시했다.

서 사장은 "넥스트 커머스는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커머스 행위를 쉽게, 편리하게,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며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마케팅 노하우 등 핵심 자산과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의 연계를 통해 향후 통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K플래닛은 3700만 회원, 5만여 가맹점의 국내 최대 제휴 서비스 OK캐쉬백과 1200만 회원, 400여개 브랜드의 제휴 멤버십을 보유한 스마트월렛, 연내 모바일 거래액 1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는 11번가 등 온오프라인 양쪽에서의 독보적인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OK캐쉬백, 스마트월렛, 기프티콘의 밀접한 연계를 통한 스마트 쇼핑 서비스를 완성하고 ▲T맵 등 검증된 서비스는 물론 크고 작은 외부 서비스와의 연계로 수익을 극대화 하는 한편 ▲11번가, 쇼킹딜, T스토어 등 온라인 커머스와의 연계를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새로운 통합 커머스 브랜드 '시럽(syrup)'을 선보였다.

시럽은 시간, 장소, 목적에 맞는 쿠폰, 이벤트를 고객에게 제공해 주는 맞춤형 서비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GPS기반의 가상 반경 설정기술인 지오펜싱(Geo-fencing), 저전력 블루투스 BLE(Bluetooth Low Energy), NFC등 IT기반의 신기술을 활용했다.

서진우 사장은 "아마존이 온라인 커머스 혁신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한 것처럼 SK플래닛도 모바일 혁신을 통해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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