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금융일반

한국조폐공사, 자체 귀금속 브랜드 '오롯 골드바' 출시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2일 자체 귀금속 브랜드 골드바 '오롯 골드바'를 출시해 KDB대우증권이 맡아 판매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조폐공사의 독자적인 브랜드인 오롯(ORODT)은 금을 뜻하는 스페인어 'ORO'와 우리나라 고어인 '오롯이'의 합성어로 품격있는 옛 멋을 담았다는 의미로 지은 브랜드 명칭이라고 공사 측은 전했다.

골드바 전면에는 '오롯' 이미지와 고순도를 나타내는 999.9가 표시돼 있다. 후면에는 모조품 방지를 위해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하는 잠상 기술을 적용했다.

오롯 골드바는 500g, 375g, 100g, 37.5g 등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KDB대우증권 전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주문 시점의 국제시세에 연동해 결정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