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온이 평년대비 5℃ 정도 높게 나타나면서 밤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기상청은 지난 2일부터 내린 비로 무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내다봤지만, 관련 업계에서는 올해 여름이 예년보다 무더울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런 가운데 벌써부터 밤에 잠을 못 이루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쾌적한 잠자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망사로 된 메쉬 소재의 침구류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달 '일반 이불패드'와 '일반 베개'는 전년 동기 대비 각 9.8%, 9.4% 매출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매쉬 소재의 '기능성 이불패드'와 '기능성 베개'는 각 22.4%, 11.9% 매출이 늘었다.
마트 측은 이는 메쉬 소재가 특유의 망사 조직으로 통기성이 탁월하고, 수분 건조 속도가 빨라 시원하고 쾌적한 특징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게다가 일반 성인의 경우 밤에 잠을 자면서 약 200㏄ 정도의 땀을 흘리기 때문에 여름철 위생을 위해서 자주 침구류를 세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지만 메쉬 소재 침구류는 가볍고 건조시간이 빨라 일반 침구류에 비해 세탁이 한결 손쉬운 것도 매출 증가의 한 원인으로 지적했다.
롯데마트는 이런 수요를 고려해 4일부터 11일까지 전점에서 '메쉬 침구 대전'을 진행해 관련 상품을 최대 2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모기를 막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망사 소재의 '리빙엘 패밀리 원터치 모기장' 中 사이즈(240X200X150㎝)와 大 사이즈(260X220X150㎝)를 시중 가격 대비 20% 가량 저렴한 각 2만7900원, 3만900원에 판매한다.
곽주희 롯데마트 수예MD(상품기획자)는 "망사로 된 침구류와 모기장은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건조시간이 빨라 시원하고 쾌적하다"며 "무더위에 밤잠을 설치는 소비자들의 숙면을 위해 '망사'가 여러모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