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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국회/정당

"구조변경 여객선 28척중 10척 복원성 등 결함"

현재 국내에서 운항 중이며 구조를 변경한 적 있는 연안여객선 28척 가운데 10척은 복원성이나 차량 결박인원 부족 등 크고 작은 결함이 있어 시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누리당 윤재옥 의원은 8일 해양수산부 중앙해양안전심판원이 제출한 '개조된 연안여객선 복원성 분야 점검 결과' 자료를 토대로 이같이 밝혔다.

해양안전심판원이 세월호 참사 이후인 지난달 5~14일에 선원·선사관리자 전원의 행방이 묘연한 청해진해운 소속 '데모크라시 5호'를 제외하고 총 27척의 구조 변경 연안여객선들을 검사한 결과 이중 10척에서 결함이 발견됐다.

인천~제주 항로의 카페리 '오하마나호'의 경우 여객정원을 최초 595명에서 현재 937명까지 4차례 늘린 가운데, 현장점검 결과 발라스트(선내에 화물이 불균형하게 적재된 경우 복원성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의 양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목포에서 운항하는 차도선의 경우는 고정식 발라스트 대신 물을 실은 채 운항하다가 이를 시정하라는 지적을 받았다.

마산에서 운항하는 또다른 차도선(선명: 2사량)의 경우 당초 복원성에 대해 승인받은 조건대로 '청수탱크(우현) 및 연료유탱크(좌현)를 빈 탱크로 사용하라'는 지시가 내려졌다.

윤 의원은 "세월호 사건을 계기로 오하마나호 등 구조가 변경된 여객선들의 안전 조치 전반에 대한 정부의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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