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엑소 중독 가요계 흔들'
국내 가수들이 전 세계 음악 시장을 흔들고 있다.
가수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예고편이 공개 이틀만에 100만뷰를 돌파한데 이어 그룹 엑소의 '중독' 뮤직비디오가 5월 한 달간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이에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엑소를 넘어설지도 관심사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6일(현지시간) '2014년 5월,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지난 한 달 미국과 전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 톱10을 발표했다. 엑소-K의 '중독' 한국어 버전이 1위, 엑소-M의 '중독' 중국어 버전이 2위를 차지해 엑소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빌보드는 "전세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그룹 엑소는 엑소-K와 엑소-M으로 신곡 '중독'을 선보였고, 팬들은 두 편의 뮤직비디오를 반복적으로 보고 있다"며 "EXO-K의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으며, 엑소-M의 중국어 버전 역시 2위에 올라 그들의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미니앨범 2집 타이틀 곡 '중독'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7일 유튜브 에스엠타운 채널, 페이스북 에스엠타운 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 후 약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250만 뷰(금일 정오 기준, 한국어 버전 16,408,462 / 중국어 버전 6,093,209)를 돌파했다.
더불어 엑소는 '중독'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한 동시에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월드 앨범 차트 등 빌보드 차트에서도 두각을 보였음은 물론 각종 음원, 음반차트에 이어 한국 및 중국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도 석권, 10개의 트로피를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중독'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싸이는 9일 오전 8시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에 스눕독과 함께 출연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8시 15분 유튜브에도 뮤직비디오 전편을 올렸다.
미국 빌보드는 싸이의 선공개 곡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대해 "아주 재미있다"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