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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뷰티업계, 신예 스타 모델 기용…새 얼굴로 활력 더해

고운세상 코스메틱 모델 김지원/고운세상 코스메틱 제공



얼굴이 널리 알려진 유명 여배우나 아이돌을 모델로 기용하는 것이 관례였던 뷰티업계에 '뉴 페이스' 바람이 불고 있다. 대부분 신예 모델을 발탁하는 경우 새롭게 출범하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들이 모델과 함께 성장하는 윈윈 효과를 노리는 사례가 많다. 하지만 최근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뉴페이스를 적극 발탁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는 브랜드의 정체성은 유지하되 더 깨끗하고 신선한 이미지로 브랜드 연령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모델 전략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유도하고 타깃 확장에도 영향을 미쳐 매출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소연·박신혜 등 유명 여배우들이 모델로 활동한 바 있는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5월 초 TV 드라마 '상속자들' '갑동이'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유망주로 평가 받고 있는 배우 김지원을 새 뮤즈로 발탁했다.

지난해 하반기 사명과 브랜드명을 분리하면서 마케팅 전략상 이미지 전환이 필요했던 이 회사는 더 젊은 층까지 소비자 타깃을 확장하기 위해 싱그럽고 건강한 이미지의 김지원을 모델로 기용했다고 설명했다.

엔프라니 모델 최아라/엔프라니 제공



엔프라니 또한 5월 초 '엔프라니' '디어 바이 엔프라니' '홀리카 홀리카' 등 3개 브랜드의 전속 모델로 패션계에서 활약 중인 신인 모델 최아라를 기용해 눈길을 모은 바 있다. 회사 측은 서로 다른 이미지를 가진 3개 브랜드의 모델로 동시에 활약해야 하는 만큼 분위기와 메이크업에 따라 색다른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최아라가 모델로 적격이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더샘 모델 서예지/한국화장품 제공



한국화장품의 더샘도 아이유에 이어 올해 초 신예 배우로 주목 받고 있는 서예지를 모델로 발탁해 관심을 모았다. 회사 측은 신인 배우 서예지의 청순하면서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더샘의 개성과 자유로움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며 깨끗한 도화지 같은 이미지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잇츠스킨 모델 여진구/한불화장품 제공



그런가 하면 신인 남성 배우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는 경우도 있다. 기존에도 유명 남성 배우나 아이돌을 기용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최근에는 보다 부드러운 이미지와 저력을 갖춘 신인 남성 배우를 기용함으로써 브랜드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아이돌 2PM의 닉쿤이 모델로 활약했던 한불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잇츠스킨의 경우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영화 '화이' 등으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인 배우 여진구와 5월부터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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