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기아차, '월드컵 온 국민 응원 릴레이' 펼친다





기아자동차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공식 파트너 기념 '온 국민 응원 릴레이'를 실시한다.

참여자가 두 팔을 올리고 내린 2장의 사진을 공식 이벤트 사이트(fifaworldcup.kia.com)에 올리면 다른 참여자들의 사진과 이어져 거대한 응원 릴레이가 완성된다. 거리응원의 묘미인 모두가 하나됨을 느낄 수 있도록 월드컵 응원전을 온라인에서 구현해 참여의 문턱을 낮춘 것이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한 참여방식을 도입했다. 기아자동차 카카오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발송되는 메시지를 통해 접속하면 전용 대화 창에서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모바일 시대에 맞게 참여하는 방식 또한 SNS에 최적화 됐으며, 이렇게 모인 참여사진들로 응원문구를 형상화해 응원도구로 제작, 브라질 현지 교민들이 한국전 응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브라질 월드컵이 주로 새벽에 열리게 됨에 따라 거리응원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거리응원의 장점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구현해내는데 중점을 두고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사진 2장만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하나가 되어 응원의 물결을 일으킬 수 있는 기아자동차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기아자동차 '온 국민 응원 릴레이' 캠페인은 역동적인 응원 모습을 담은 TV 광고, 디지털 미디어 옥외 광고, 그리고 종목을 넘어 하나가 되는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월드컵 승리 기원 파도타기 응원' 등 온·오프라인 상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6월 한 달간 펼쳐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