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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커피업계, 고정관념 깬 신개념 커피 메뉴 출시 잇따라



점심식사 후 커피 한잔은 어느덧 일상이 됐다. 커피 전문가들에 의하면 국내에 커피전문점들이 진출한 초창기만 해도 주로 카페모카와 같이 달콤한 커피를 주로 찾았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아메리카노 또는 에스프레소 샷 제품 중심의 원두 그 자체의 맛을 추구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최근엔 한발 더 나아가 탄산수 커피, 소금라떼 등 '신개념' 커피 메뉴들이 출시되면서 커피업계는 또 다른 커피 음용 문화의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더블샷 에스프레소에 미네랄워터 '에비앙'과 탄산수 '트레비'를 활용한 '스페셜 아메리카노 2종'을 출시했다. 정수된 물을 사용하던 것과는 달리 미네랄이 풍부한 고급생수나 탄산수를 활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키스 오브 엔젤'은 에비앙의 순수함이 느껴지는 제품이며 '키스 오브 트레비'는 탄산수 트레비의 청량감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달콤커피는 에스프레소를 직접 얼린 얼음 큐브와 달콤한 꿀을 넣은 '허니큐브'를 출시했다. 허니큐브는 시원한 우유 위에 커피얼음인 '큐브'를 곱게 갈아 얹고 꿀을 벌집모양으로 드리즐한 제품으로 달콤한 아이스라떼를 스무디처럼 먹는 색다른 맛을 주고 살짝 저어 먹으면 큐브에서 나온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라떼킹은 이름부터 짭짤한 '소금라떼'를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카페라떼에 소금을 더한 것으로 원두와 소금이 만나 풍부한 커피 향과 짭짤한 소금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업체는 이 외에도 와사비라떼, 홍삼라떼 등 독특한 재료와 결합한 개성만점의 메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피랩은 에스프레소와 맥주를 혼합한 커피 메뉴인 '카페 콘 비라'를 선보이고 있다. 일명 '성인커피'라고 불리며 구수하고 시원한 맛으로 흑맥주를 연상케 하는 제품이다. 바리스타가 맥주와 에스프레소를 따로 가져와 손님 앞에서 맥주에 에스프레소를 넣어주기 때문에 두 음료가 섞이는 모습을 보며 시각적인 재미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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