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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J오쇼핑,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소속 신진 디자이너들과 협업 개시

CJ오쇼핑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디자이너 콜라보래이션 브랜드 'CFDK'를 론칭하고 신진 디자이너 구연주·최진우·계한희·권문수·이정선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등과 디자이너 라인을 운영한다./CJ오쇼핑



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이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확대를 통해 홈쇼핑 패션 리딩 기업으로서의 자리 굳히기에 나선다.

2003년 송지오 디자이너를 시작으로 최범석·고태용·장민영·이상현 디자이너 등과 협업 브랜드를 선보여온 CJ오쇼핑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회장 이상봉)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디자이너 콜라보래이션 브랜드 'CFDK'를 론칭한다.

CJ오쇼핑은 이 연합회 소속 디자이너 중 국내·외 패션 시장에서 주목 받는 6~7명을 매년 선정해 이들과 함께 'CFDK'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디자이너들은 'CFDK' 브랜드를 달고 각자의 개성을 대중적으로 풀어낸 디자이너 라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된다.

CJ오쇼핑은 이를 통해 K패션을 후원하고 경쟁이 강화되고 있는 패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홈쇼핑 패션 리더 위상을 한층 높이겠다는 각오다.

올해 선보이는 'CFDK' 디자이너 라인은 6월 론칭할 구연주·최진우 디자이너 브랜드 'J KOO(제이쿠)'의 리미티드 에디션과 올 가을·겨울을 겨냥해 9월 이후 론칭하는 계한희·권문수·이정선 디자이너의 작품이다. CJ오쇼핑은 이들을 통해 올해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3년 내 연간 2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CFDK' 론칭은 지난 해 10월 CJ오쇼핑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K패션 육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지난 3월엔 연합회 소속 계한희·양유나·이정선·장민영 디자이너와 함께 '서울패션위크'에서 단독 컬렉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CJ오쇼핑은 이번 'CFDK'와 같은 신진 디자이너와의 협업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젊은 패션 감각을 가진 트렌디 쇼퍼의 유입을 확대하고 디자이너 브랜드의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25∼35 고객층의 유입과 이 세대에 못지 않은 패션 감각으로 젊은 층을 겨냥한 패션 제품 구매에 나서는 40대 이상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신선하고 트렌디한 감각의 상품 확대의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CJ오쇼핑의 패션 구매 고객 중 25~35 세대의 비중은 약 6%에 그치며 트렌디 쇼퍼로 부상하고 있는 45~55세대는 패션 구매 고객 중 가장 큰 비중인 약 42%를 차지한다.

오는 17일 밤 11시 50분부터 선보일 'CFDK'의 'J KOO' 라인은 특유의 클래식&모던 감성을 캐주얼하게 재해석해 25~35 고객을 타겟으로 선보이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다. 이 날 선보이는 제품은 '핫썸머 컬렉션 4종 세트'로 'J KOO' 2014년 봄·여름 컬렉션 작품의 포인트인 실버 라인과 강아지 프린트 디테일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와 반바지로 구성됐다.

CJ오쇼핑은 2003년 송지오 디자이너와 '지오송지오'를 시작으로 최범석 디자이너의 'General Idea(제네럴 아이디어)', 박승건 디자이너의 'PUSH&GUN;(푸시앤건)', 고태용 디자이너의 'Beyond Closet(비욘드클로짓)', 장민영 디자이너의 'A+G(엣지)', 이상현 디자이너의 'Gleigh(그레이)' 등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해왔다.

CJ오쇼핑의 최초 디자이너 콜라보래이션 브랜드인 '지오송지오'는 11년 간 3600억원의 주문고를 올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최범석·고태용 등 톱 디자이너들과 진행하는 콜라보래이션 브랜드들 역시 작년 한 해 1850억원의 주문고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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