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맨 에센셜 플루이드, 설화수 정양크림
최근 남성들의 '그루밍'이 보편화 되면서 여성보다도 까다롭게 뷰티 케어를 하는 남성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특히 나이 어린 그루밍족뿐만 아니라 젊고 세련된 외모와 생활방식을 지향하는 중년 남성들을 지칭하는 '노무족(No More Uncle)'이 새로운 뷰티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 노무족은 멋 없는 패션, 두툼한 뱃살, 자글자글한 주름 등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길 원하고 또 그를 위한 소비에 아낌없이 투자한다. 안티에이징 관련 산업에 가장 큰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처음 뷰티 아이템을 고르는 노무족 초급 단계라면 세련된 향취를 담은 올인원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해보자.
향이 지나치게 진한 향수나 스킨 냄새는 담배 냄새나 퀴퀴한 냄새 등을 가리기 위한 남성 뷰티케어 초보들이 고르기 쉬운 아이템이다. 따라서 향이 지독한 향수 대신 세련된 향의 화장품을 잘 고르면 스킨케어는 물론 아저씨 같은 분위기까지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맨 에센셜 플루이드'는 구상나무 향을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제품으로 바르는 순간 상쾌함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피지 컨트롤·주름·미백·애프터쉐이빙 등 여러가지 효과를 하나로 해결해주어 여러가지 스킨케어가 부담스러운 뷰티케어 초급 단계 남성들에게 제격이다.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설화수의 '정양크림'은 정양단과 홍삼 추출물이 거칠어진 남성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더불어,생체친화성 캡슐에 의한 효소처리홍삼사포닌 성분이 남성의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도 남성들의 매력을 높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기존 남성들이 많이 사용했던 비비크림의 경우 백탁현상 혹은 다소 매트한 텍스쳐의 특성상 남성들이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
이럴 때는 쿠션 제품을 선택하면 얇고 자연스러운 피부커버가 가능해 중년 남성들의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에 적합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아이오페의 '맨 에어쿠션 SPF 50+/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촉촉하고 얇은 피부 메이크업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