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포털 드림위즈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온라인 펀(Fun) 쇼핑공간인 '위즈폰(www.wizpon.com)'을 오픈했다.
'마법 같은 쇼핑세상'을 기치로 내건 위즈폰은 단순히 물품을 공급받고 판매하는 관계가 아닌 공급자·소비자·판매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입점·광고비 부담으로 판매가 어려운 공급자,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좋은 제품이지만 홍보가 되지 않아 구매할 수 없었던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위즈폰은 유망 중소기업 제품을 직원들이 사전에 직접 구매해 체험한 내용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이를 소비자가 미리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사전 공감 리뷰인 '위즈톡'을 통해 차별화를 선언했다.
가격 비교나 복잡한 이벤트 쿠폰 등을 적용하지 않더라도 회사가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게 되고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제품 구매결정을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게 된다. 또 마케팅 비용의 부담으로 제품 홍보를 하지 못하는 유망 중소기업은 제품의 정보를 가감 없이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회사는 네트워크 광고상품인 '네오클릭'을 운영하는 네오브이의 온라인 광고 인프라를 통해 입점 상품의 브랜드 및 제품 홍보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위즈폰을 기획한 문인보 드림위즈인터넷 본부장은 "위즈폰은 사이트를 접속할 때부터 나갈 때까지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가공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진실한 리뷰, 사전에 실생활에서 사용 후 검증된 상품의 리뷰 등을 통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커머스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