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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수신품질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 KT스카이라이프 제공



KT스카이라이프는 가입자별 수신품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끊김 없는 위성방송을 제공하는 '수신품질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과 사전 점검서비스(BS)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가입자 셋톱박스를 통해 하루 평균 300만건의 방송 신호 정보를 수집, 분석해 신호가 '미약'까지 떨어지면 전문 기사가 BS를 나가는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TV시청이 불가능해지기 전에 점검·예방이 이뤄져 고객 불편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상청의 실시간 날씨 정보와 위경도 좌표 정보를 연동해 폭우·폭설 등 기상 악화 때 신호 취약 지점을 지역 및 가입자 단위까지 정확히 진단하고, 신속하게 현장점검에 나설 수 있게 됐다.

KT스카이라이프는 현재 가입자가 밀집된 공동주택과 올레tv스카이라이프(OTS) 가입자를 중심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으며, 점차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기존의 품질점검 서비스는 가입자가 신청해야만 제공하는 AS 개념이었으나 앞으로는 문제 발생 전에 찾아가는 BS로 한 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위성 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유료방송 선두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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