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수입주류도 '대~한민국'…'월드컵 틈새시장' 타깃 전술 주목

(사진 왼쪽부터)단즈카 보드카, '2014 브라질 에디션' 한정판, 데킬라 호세쿠엘보 '브라질 월드컵 이벤트', 붉은악마 헌정 와인 '디아블로'



전 세계인의 축제 '브라질 월드컵'이 개막된 가운데 국내 주류업계 뿐만 아니라 보드카·데킬라·와인 등과 같은 수입 주류업계도 월드컵 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은 한국 대표팀의 경기 시간이 한국 기준으로 오전 4~7시와 같은 새벽시간에 열려 가볍게 흥을 돋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와인이나 칵테일로 마실 수 있는 보드카·데킬라 등의 수입 주류 업체들이 이 틈새를 노리고 한정판 출시나 SNS 이벤트 등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리미엄 덴마크 보드카인 '단즈카 보드카'(DANZKA VODKA)가 선보인 '2014 단즈카 보드카 브라질 에디션'은 브라질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회에 참가하는 각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출시된 한정판 제품이다. 그동안 스페인 등 남미등에서 출시됐지만 올해는 아시아에서는 한국에만 유일하게 2014병만 한정 출시돼 소장가치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와인수입전문기업 레뱅드매일이 월드컵을 앞두고 출시한 'I ♥ Brasil(아이 하트 브라질)'은 밝고 옆은 노란빛을 띄는 브라질산 스파클링 모스카토 와인이다. 국내에는 6000병만 한정 출시되며 신선하고 기분 좋은 꽃향의 아로마가 포도와 패션 프루츠 등의 과일 맛과 조화를 이뤄 가벼운 샐러드와도 잘 어울린다.

이마트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해 붉은악마 헌정 와인인 '디아블로 콜렉션'을 선보였다. 칠레 1위 와이너리(양조장)인 '콘차 이 토로'사와 손잡고 2만4000병 한정으로 제작됐다. 이 패키지에는 '타임 투 비 어 데블'(TIME TO BE A DEVIL)이라는 캣치프레이즈를 새겼으며 국내에만 유통된다.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Jose Cuervo)는 월드컵에서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세쿠엘보 에스페샬(Jose Cuervo Especial)'을 구입 후 병 옆면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1등에게는 멕시코의 세계적인 휴양지 칸쿤 여행권 2매(1명)를 비롯해 푸켓 여행권 2매(2명), 워커힐 10만원 상품권(20명)등이 증정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