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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일반인 제작 '라인' 스티커 첫달 매출 17억원

일반인이 만든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 스티커 첫 달 매출이 17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달 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의 매출액은 약 17억원을 기록했다.

판매된 스티커는 총 1200세트로 모두 170만 번의 구매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가장 많이 팔린 10개 스티커의 평균 매출은 약 4700만원. 구매자들이 이 스티커로 주고받은 메시지는 8100만개에 달했다.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은 전 세계 라인 이용자들이 직접 라인 스티커를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일본 본사의 심사를 거친 스티커만 라인 웹스토어에서 판매되며 판매 금액의 절반가량은 제작자에게 돌아간다.

지난 4월 17일부터 등록을 받은 이후 한 달 반 만에 약 8만 명의 누리꾼이 총 1만2000세트 가량의 스티커를 등록했다.

각국의 누리꾼이 제작한 라인 스티커는 현재 일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4개 국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라인 테마나 스티커 등을 살 수 있는 '라인 웹스토어' 서비스가 아직 이들 국가에서만 운영되기 때문이다. 스티커 등록은 국적과 상관없이 자유롭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