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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국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 강화 나선다

LG전자가 미국 뉴욕 맨해튼 5번가에서 17일(현지시간) '네이트'와 함께하는 나를 표현해주는 키친, LG스튜디오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었다. '네이트 버커스'가 일반 참가자들에게 주방 가전을 설명하고 있다./LG전자 제공



LG전자가 미국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프리미엄 키친 가전 패키지인 'LG 스튜디오'를 미국 시장에 본격 론칭하고 지역 프리미엄 유통채널 중심으로 매장 진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미국 프리미엄 유통채널인 'H.H.그레그' 진입에 성공한 데 이어 이달 말까지 진입 매장을 200개로 늘릴 계획이다.

'LG스튜디오'는 전문가급 오븐레인지를 비롯해 빌트인 냉장고·월오븐·식기세척기·전자레인지 등 고급 빌트인 제품을 포함한 키친 가전 패키지로, 패키지 구입 시 2만 달러 이상에 달하는 고가 제품군이다.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등 주요 가전제품에서 고급 빌트인 가전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확대 적용해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초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한 프리미엄 키친 솔루션 제공을 위해 'LG 스튜디오'와 미국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의 협력을 공식 발표한 데 이어 프리미엄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17일 저녁 미국 뉴욕 맨해튼 번가에서 '네이트'와 함께하는 나를 표현해주는 키친, 'LG스튜디오'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었다.

'LG 스튜디오' 주요 제품을 활용해 감각적인 키친을 연출한 행사장은 19일 대형 쇼윈도를 통해 일반 고객들에게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네이트'는 전용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사전 접수한 고객들의 키친 인테리어 관련 문의에 대해 전문가로서 조언을 제공하는 영상을 공개 촬영한다. 행사 정보와 동영상 등은 홈페이지 및 뉴욕 타임스 스퀘어 LG 전광판 등을 통해 공개한다.

또 LG전자는 19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네이트가 필요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키친 리모델링에 대한 본인의 디자인 영감 등을 담은 동영상을 전용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네이트'와 'LG 스튜디오' 프로젝트팀이 맞춤형 키친 인테리어 제안 및 무상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스튜디오' 제품을 활용한 리모델링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

한편 LG전자와 '네이트'는 ▲프리미엄 키친에 대한 미국 소비자 트렌드 연구 ▲제품 디자인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한 양사 협력이 기대된다"면서 "세탁기, 냉장고 성공체험을 'LG 스튜디오'로 확산해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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