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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식품업계, '0'과 '100%' 제품 인기

농협홍삼 한삼인의 '아이홍삼'과 '착한홍삼 키즈엔'



최근 식품업계에 100% 국산 원료 및 합성첨가물 '0'을 강조한 제품들이 대세다. 웰빙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농협홍삼 한삼인의 경우 100% 국산 원료만 사용해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 한 홍삼음료를 연이어 선보였다.

최근 출시한 '한삼인 아이홍삼'은 어린이 연령별로 제품을 3단계로 나눠 몸에 좋은 자연약재를 첨가한 홍삼농축액으로 홍삼뿐만 아니라 모든 한약재를 국내산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착한홍삼 키즈엔' 역시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권할 수 있는 어린이음료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설탕이나 액상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사과·포도·배 과즙으로 맛을 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올해 초 출시한 유산균음료인 '식물성유산균 치아씨드'는 합성착향료·합성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지난달 선보인 '아임리얼 키즈 스무디'도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다.

일화는 지난달 설탕과 색소·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 레몬과 상쾌한 라임향을 첨가한 탄산수 신제품인 '초정탄산수 라임'을 선보였다. 웅진식품의 '톡 보리사이다'도 100% 국산 보리를 사용한 무카페인 탄산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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