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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NHN엔터 MMO '아스타' 7월 중국 진출



NHN블랙픽은 중국 유력 게임유통업체 창유와 아시아판타지 MORPG '아스타'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오는 7월부터 중국 이용자들에게 본격 선보인다.

창유는 중국 내 막강한 인프라를 확보한 게임 유통업체로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하고 NHN엔터테인먼트가 한국 및 중국 판권을 보유한 아스타에 대해 중국 배급과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아스타는 중국 이용자들의 정서를 고려해 '천신기'(天神記)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며 오는 7월 비공개테스트로 첫 선을 보인다. 현재 창유는 아스타 공식사이트를 비롯해 이용자들과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포럼사이트까지 모두 오픈하고 중국 서비스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다.

양사는 중국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CBT를 통해 이용자 성향 분석,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지속적인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핵심 콘텐츠인 RvR (지역간 대전)을 기반으로 한 수준 높은 RPG 요소들을 게임 전반부에 배치, 아스타의 매력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중국 이용자들의 빠른 콘텐츠 소비력을 감안해 오픈 초기에 제공하는 콘텐츠 양도 방대하게 준비했다.

NHN블랙픽 우상준 대표는 "창유는 중국 게임시장에서 풍부한 경험과 안목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탄탄한 MMORPG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어 아스타의 중국 진출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다"라며 "아스타가 한국, 중국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이 깃든 독창적인 세계관과 환상적인 아시아를 재현한 그래픽으로 무장하고 있는 만큼 같은 중국 이용자들도 '아시아 판타지' 장르에 매료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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