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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금감원 민원·상담전화 1332 '새 이름 공모전'

금융감독원은 다음 달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금감원 민원·상담전화 1332의 새 이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금감원의 '1332'는 전화 한 통화로 금융에 대한 다양한 상담이나 신고를 할 수 있는 통합 콜센터 서비스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아직 이 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가 낮아 이번 명칭 공모를 시행하게 됐다"며 "더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쉽게 기억하고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감원이 찾는 1332의 새 이름은 금융거래 불만·피해 상담과 금융상품 정보 제공, 금융범죄 신고 등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다는 점이 잘 드러나야 한다.

또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르기에 친근한 어감이어야 한다. 서울시의 '120다산콜센터'나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의 '안전해피콜' 등 다른 기관의 콜센터 명칭과도 차별화돼야 한다.

참가하려면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의 하단팝업창) 또는 공식블로그(blog.naver.com/fss2009)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1332kongmo@fss.or.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한 명당 2개까지만 제안할 수 있다.

금감원은 오는 8월 중으로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 1명 50만원, 우수상 2명 30만원, 장려상 3명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 공모전 담당자(02-3145-5681)에게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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