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랭키닷컴, 10년 연속 1위 웹사이트 발표…포털 '네이버' 극장 'CGV'



시장조사 기업 랭키닷컴이 10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킨 분야별 23개 슈퍼 웹사이트를 발표했다.

24일 공개된 랭키닷컴 순위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랭키닷컴 패널의 웹사이트 이용 기록을 토대로 선정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매월 6만 명의 패널이 이용한 PC 웹사이트 내역을 분석해 분야별로 트래픽이 가장 높은 곳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준 지표는 세션 방문수로 많은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일수록 상위권에 포함될 확률이 높아진다.

슈퍼 웹사이트의 10년 간 점유율 추이 인포그래픽. /랭키닷컴



선정 사이트는 '싸이월드' 'SLR클럽' 등 커뮤니티 사이트가 가장 많은 수를 차지했고, '잡코리아' '알바몬'의 취업 사이트, 'KB국민은행' 'NH농협의 금융 사이트, '이마트몰' '예스24' 'CGV'의 쇼핑·문화 사이트 등이다. 광역단체 사이트 중에서는 '서울시청'이 1위를 차지했다. 싸이월드의 경우 현재 이용률 저조로 SK커뮤니케이션으로부터 분리되는 진통이 있었지만 2005년부터 2010년 초반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점이 통계에 대거 반영됐다. 통신사 고객 사이트는 점유율이 가장 높은 SK텔레콤의 'T월드'가 차지했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시시각각 발전하는 웹 생태계 속에서 10년 동안 1위 자리를 지켜왔다는 것은 고객의 눈높이에 빠르게 대응하면서도 변함없이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한 노력의 결과"라고 분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