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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음악

멜론·로엔, '팬 소비지수' 등 개발…빅데이터로 플랫폼 변화 시도

멜론/로엔엔터테인먼트 제공



로엔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과 함께 새로운 음악 서비스를 구축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친밀도로 측정하고 이용자들은 아티스트와 관련된 풍부한 자료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음악사이트 멜론 10주년을 맞아 고객의 지난 10년간 소비이력을 포함한 핵심 자산을 외부와 공유하는 새로운 뮤직 라이프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멜론의 혁신적 플랫폼은 2400만 명의 멜론 고객이 10년 간 음원을 소비한 이력과 이용 행태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유의미한 정보로 변환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이 자료를 기획사 및 아티스트에 공개하고 활용하도록 해 국내 음악시장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멜론은 기획사와 아티스트의 인지도 제고 및 팬 확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팬 소비지수'를 개발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의 아티스트·음악 장르 선호도를 분석한 후 기획사와 아티스트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은 '소식함' '팬맺기' '아지톡' 등 다양한 신규 기능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전달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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