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게임빌 컴투스 글로벌 통합 유통플랫폼 '하이브' 공개



국내 양대 모바일 게임사인 게임빌과 컴투스는 25일 글로벌 모바일게임 통합 플랫폼 '하이브(HIVE)'를 최초 공개했다.

전 세계 게임 유저들을 아우르는 서비스 플랫폼을 목표로 양사의 역량이 집결된 독자적인 유통 수단인 만큼 시선이 모이고 있다.

하이브는 '게임빌 서클·게임빌 라이브'와 '컴투스 허브' 등으로 양사가 오랜 기간 육성해 온 서비스 플랫폼 역량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전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는 점과 실제로 게임을 즐기는 모바일게임 유저 중심으로 플랫폼 서비스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하이브에서 로그인, 소셜, 커뮤니티 등의 멤버십 기능은 물론 보안, 통계, 업데이트 등의 시스템 관리, 배너, 공지, 푸시, 고객 문의 등의 게임 운영과 마케팅 기능이 제공돼 양사 간 시너지가 기대된다.

하이브는 25일부터 CBT가 시작되는 게임빌의 대작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에 본격적으로 가동되며 향후 출시될 양사 모든 게임에 적용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