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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이베이코리아·한국지역진흥재단, 지역특산품 판매 MOU체결

이베이코리아와 한국지역진흥재단이 26일 오후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지자체 우수 콘텐츠 육성 및 지역특산품 판로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 후 G마켓 박기웅 통상사업본부 상무(사진 오른쪽), 한국지역진흥재단 박경배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베이코리아 제공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6일 오후 본사에서 한국지역진흥재단과 지자체 우수 콘텐츠 육성 및 지역특산품 판로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베이코리아 박기웅 통상사업본부 상무, 한국지역진흥재단 박경배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특산물과 문화 관광 자원 등을 알리고 특정 지역 장터를 연계하는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지역 축제 상품 티켓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과 지역 홍보센터를 통한 특화 지역 사업 운영에도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또 G마켓과 옥션에 한국지역진흥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지역명품숍'을 입점시켜 농수산 가공품, 공예품 등 200여개의 다양한 지역특산품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부터 관광, 지역축제 상품 등을 G마켓과 옥션의 고객에게 두루 소개할 수 있게 됐다.

상품 프로모션 진행과 판매자 신규 상품 개발 교육 등 지역축제 및 쇼핑몰의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도 함께 벌인다.

이 외에도 한국지역진흥재단은 이사장상 제정 등을 통해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e마케팅페어'를 적극 후원키로 했다. 'e마케팅페어'는 2009년부터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고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실적 등을 종합 판단해 우수 지자체를 가려온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베이코리아 지역사업팀 김세훈팀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전국 지자체의 우수 특산품 및 문화 관광 자원 판로를 확대하고 G마켓·옥션 고객들에게도 품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며 "지자체-기업간 상생 모델의 모범적 사례로 자리 잡아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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