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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초코악마빙수', 3개월간 115만개 판매 '인기몰이'

카페베네 매장에서 축구 팬들이 초코악마빙수를 먹으며 환담을 나누고 있다./카페베네 제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대표 김선권)'는 브라질 축구 대회 조별예선 첫 경기를 앞두고 있던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약 10일 동안 전국 매장에서 약 30만개의 빙수를 판매하며 이번 대회 기간 동안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러시아전이 열리기 전날인 지난 17일부터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인 벨기에전이 열리기 직전인 지난 26일까지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약 30만개의 빙수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는 것이다.

이처럼 빙수 판매량이 증가한 데에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빙수 신메뉴 4종 가운데 지난 3월 선보인 초코악마빙수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KFA)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후원사인 카페베네가 직접 연구해 개발한 이 빙수의 경우 출시 이후부터 6월 넷째주까지 전국 매장 누적 판매량이 115만개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었다.

카페베네 측은 이번 대회의 경우 한국 시간으로 대부분 이른 새벽이나 아침에 경기가 열리기 때문에 새벽 길거리 응원을 마치고 아침 일찍 문을 연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이번 축구 대회를 겨냥하여 마련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역시 빙수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대표적인 예로 카페베네는 지난 23일 새벽, 알제리와의 조별예선 2차전을 앞두고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11번가와 함께 '대한민국 축구 응원 이벤트'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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