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2주 동안 전점에서 '통큰 세일(SALE)'을 벌인다.
롯데마트는 지난 주 진행한 대형마트형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인 '땡스 위크'가 생필품 중심의 할인행사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내수경기 회복의 기폭제가 됐다고 판단해 '통큰 세일'을 연이어 진행키로 했다. 이 기간 3000여 개 품목, 450억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땡스 위크'행사 전까지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3.5%(6월 1~ 25일, 기존점 기준) 역신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행사 4일간 전년 대비 17.4% 매출 신장에 힘입어 행사 후(6월 1~29일)에 -1.4%로 역신장 폭을 줄였다는 것이다.
이번 '통큰 세일' 기간에는 가격을 낮춘 상품을 평소 보다 3~4배 가량 많은 규모로 선보여 가계 부담을 줄이고 바캉스 철을 맞아 관련 상품을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먼저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를 돕고 소비자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상생 세일'을 벌인다.
대표적으로 '삼겹살'등 인기부위에 수요가 한정돼 상대적으로 물량이 남는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의 소비촉진을 위해, '한돈자조금'과 함께 50톤 가량의 물량을 준비해 '앞다리·갈비(100g·냉장)'를 1130원에, '뒷다리(100g·냉장)'를 750원에 시세 대비 2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수산물 수요와 수출 물량 감소, 수출을 해도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등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제주 어가를 돕기 위해, '제주 活 광어회(350g 내외·1팩)'도 시중가 대비 20% 가량 저렴한 1만6900원에 선보인다.
2012년부터 정부에 의한 한우 수급 조절로 암소 감축 사업을 진행한 여파로 송아지 수가 줄며 올 들어 가격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한우는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휴카드로 구매 때 1등급 '등심(100g·냉장)'을 5040원에, '국거리·불고기(100g·냉장)'를 2660원에 정상가 대비 3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롯데슈퍼와 통합 구매를 통해 물량을 늘리거나, 유명 브랜드와 6개월 사전 기획 등을 통해 가격을 낮춘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항공 직송을 통해 선도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한 '워싱턴 빙체리(미국산·800g·1박스)'를 시세 대비 20% 가량 저렴한 8900원에 판매한다.
국내 최대 참외 산지인 성주에서 총 7억원 가량의 물량을 통합 구매한 '성주 참외(3㎏·봉)'를 시세 대비 25% 가량 저렴한 9900원에, 제철을 맞은 '고지대 산자두(1㎏·팩)'를 3900원에 선보인다.
이밖에 '맥심 모카 40포 기획(12g*40포*3개)'를 정상가 대비 30% 가량 저렴한 1만1300원에, '삼양라면(5+1입)'을 정상가 대비 20% 가량 저렴한 2770원에 각각 판매한다.
물놀이 용품 및 캠핑 용품도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인텍스'社의 '돌고래 튜브(76*201㎝)'를 9950원에(롯데·신한·KB국민 카드 결제 때), '바비 파도타기 120(70*120㎝)'를 1만2900원에, '타유 파라솔 보행기 튜브(63*75㎝)'를 1만5450원에 정상가 대비 50% 할인해 판매한다.
바캉스 비치 슬리퍼와 아동 캐릭터 수영복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 밖에 캠핑용품도 저렴하게 준비해 '마운티아' '콜핑' 등 5개 브랜드 '6인용 기획텐트'를 전점 1000동 한정으로 29만원에 균일가 판매하고, 텐트 구매객에게는 캠핑매트와 여행용 키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오렌지 음료' '키친 타올' '밀폐용기'등 주요 식음료와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하고, '내의·란제리'는 2매 이상 구매 시 20% 할인, '슬라이스 치즈' 전 품목은 10% 할인행사를 병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