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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금융민원전화 1332 원스톱 서비스 확대

금융 불편사항 원스톱 해결

금감원 '1332' 서비스 확대

금융감독원이 통합콜센터인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의 원스톱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금감원은 단순상담 뿐만 아니라 금융관련 불편사항을 원스톱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추가되는 서비스는 ▲신용카드 보유 여부 확인 ▲연락처 일괄 변경 ▲긴급상담 ▲문자메시지 활용 강화 등이다.

소비자가 자신이 보유한 신용카드를 알고 싶을 경우 1332에 문의하면 접수 후 카드사를 통해 통보해준다.

연락처 일괄변경은 금융거래 관련 주소·전화번호 등의 변경 희망시 1332에 접수하면 금융회사에 변경의사를 전달한다. 변경을 원하는 금융회사를 선택적으로 요청할 수도 있다. 긴급상담은 소비자가 전산장애, 금융사기, 지갑분실 등 긴급상황에 닥쳤을 때 신속히 상담을 요청할수 있도록 ARS 체계를 개선해 제공한다.

휴대폰 문자메시지 활용도 강화한다. 금융회사에 확인 필요 등 즉시 답변이 어렵거나 소비자가 메모하기 곤란한 상황일 경우 문자메시지로 답변을 제공한다.

이밖에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재무·상품비교 측면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위해 KS인증도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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