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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지자체

문체부, "이탈리아 남성복 수주 박람회서 국내 브랜드 통해"

피티 우오모 폴베리에라(Polveriera) 특별관 외부 및 내부 모습./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지난달 17일부터 20일까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제86회 '피티 우오모(Pitti Uomo)'가 개최됐다.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남성복 전문 수주 박람회로 1972년부터 매년 1월과 6월 연간 2회에 걸쳐 피렌체를 중심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100개 이상의 브랜드와 2만 명이 넘는 마케팅 담당자, 1만6000여 명의 패션 홍보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국내 신진 디자이너 판로 개척을 위해 이 행사에 한국 브랜드 참가를 지원하며 165만 유로(약 23억 원)에 달하는 계약 상담액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맞아 한국이 주빈국으로 참가했다. 고태용·서병문·이주영·장형철·최진우·한현민·홍승완 등 디자이너 7명이 '콘셉트 코리아 앳 피티 우오모(Concept Korea at Pitti Uomo)' 특별 전시관을 운영했다.

이와 함께 신진 디자이너 판로개척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바스통(기남해)·병문서(서병문)·웨스티지(김동주)·제쿤(황재근) 등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단독 전시에 참여했다.

홍승완 디자이너의 '로리엣'은 3만 유로 이상의 수주계약을 달성했고 이탈리아 유벤투스 축구단의 구단주인 라포 엘칸(Lapo Elkann) 피아트(Fiat) 그룹 마케팅 이사가 장형철 디자이너의 '오디너리 피플'에 큰 관심을 표시하는 등 한국 패션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문체부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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